본문 바로가기
잡담

음악하드 복구 불가... 교환

by nikel™ 2013. 2. 8.
반응형

오늘 오후에 용산을 다녀왔습니다. 

좋은 소식을 듣기 위해서 라면 좋았을 것을...

복구 불가 판정을 받은 하드를 회수하고 교환하러 갔다왔습니다.

 

복구 될지 모른다는 작은 희망을 가지고 기다려봤습니다만, 역시나 무리였나 봅니다.

복구 업체 사장님 버프까지 받아서 비용 할인까지 받아냈습니다만, 결국 0원 들었네요...

비용이 굳었다는 것에 기뻐해야 할런지... 날아간 자료에 슬퍼해야 하는건지조차 모르겠습니다.

 

모든 장비 잃고서 0에서 다시 시작이란 기분이긴 하지만,

2010년 이전 정리된 자료는 소리바닥 지인 중 하나인 세레네이의 서버에 백업이 되어 있어서

완전히 아무 것도 없는 상태는 아닌듯 어중간 합니다.

 

2010~12년까지의 3년간의 자료를 새롭게 다시 모으면 될 것 같기도 하지만,

사실, 정리된 자료 부분만이 백업이 되어 있는 상태라서

정리 안된 폴더에 있던 고전과 레어라고 부를만한 것들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정리된 자료만큼 미정리 자료들도 상당하기 때문에 뭐가 없어진 건지도 모르겠네요.

뭐, 여태까지 정리 안하고 처박아 뒀었던 자료라면 그다지 없어도 된다 싶기도 하고,

그래도, 몇 몇 자료는 기억에 있는 것들도 있어서 아까우면서도 다시 구해봐야 싶기도 하네요.

 

최근 자료는 그냥 소리바닥에서 통째로 긁어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손실로 모으는 것도 아니고, Stereo, Joint Stereo도 그다지 따질 필요 없다는 것도 어느 정도 납득 했고요.

 

다행히 2010~12년까지는 퓨로롱님과 다른 분들이 열심히 올려주신 시기의 자료들이라,

아마도 제가 모으던 것들보다 오히려 추가된 부분이 많으면 많지 적지는 않을듯 싶습니다.

 

다만, 새롭게 받아서 다시 나에게 맞게 재정리 하려면 좀 힘이 들 것 같네요.

 

내 손으로 올렸던 것들을 다시 받는다고 해도, 느린 클박 속도도 견뎌야 하고,

앨범들 들어보면서 다시금 선곡 작업도 해야 하네요...

플레이리스트 파일은 빼고, 압축해서 올렸기 때문에 ㅎㅎ;

 

여튼, 복구도 일단 시도는 해봤고, 해볼건 다 해봤으니 오히려 홀가분 합니다.

 

 

 

 

이하 이미지는 새로 가져온 하드입니다... 새출발......

 

 

 

 

 

2009년 10월 제품이네요. 태국 물난리 나기 이전의 재고품인듯...

어차피 앞으로 다신 무상 교환과는 인연이 없을 제품...

 

 


 

 

 

내 컴퓨터>관리>디스크 관리에서 새롭게 잡힌 디스크...

 



 

 

 

디스크 관리, 윈7 에서 디스크를 초기화 하라는 창이 뜹니다.

 

기존 2테라 까지는 MBR로 파티션을 잡아도 문제가 없습니다. XP에서도 통으로 사용 가능하고요.

3테라 4테라 하드를 통으로 쓰실 경우엔 GPT로 잡아야하고, XP에서는 통으로 사용이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타, 보드에 따라서 인식이 안된다고 하는 소리도 들었는데,

저는 그냥 USB 외장으로 연결한 것이라서 보드 인식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아하하하... 매우 하얗군요. 크고 아름다워......

 

모든 것이 無로 돌아간 상태로군요. 아주~ 넉넉한 용량입니다......

글고보니. 음악뿐만이 아니라 그동안 모아둔 NC-OP, ED 영상 폴더도 함께 사망한걸 깨닫게 되는군요...

아프리카 방송으로 오프닝&엔딩 방송 했던 것은 그저 추억으로 남을듯.... ㅎㅎ;

 

 

 

 

 

 

반응형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득템 앨범들 도착  (0) 2013.10.24
오랜만의 득템 앨범  (0) 2013.03.09
음악하드 복구中  (2) 2013.01.31
▶◀ 경축!! 음악하드 사망...  (1) 2013.01.17
잡동사니 시장에서 구해온 싱글 몇 장  (0) 2013.01.14